옛것의 시대가 다시 몰려오고 있습니다.
방학시즌을 겸해 메이플월드(아르테일, 메이플랜드,로나월드)의 접속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는 벌써 피크시간대 동접자 수가 2만~3만정도까지 올라왔다는 얘기들이 들려오고 있어요.
저도 적당히 찍먹중이긴 합니다만, 이럴때 필요한건 구 메이플의 공략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준비했습니다. 옛날 메이플 아이템 드랍률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옛날 메이플 아이템 드랍률_시작하며
모든 게임을 찍먹해보고있는 저로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어떤 게임을 해볼까?
그러던 와중 결론을 냈어요. 저는 메이플랜드를 즐겨 하고 있습니다. 왜 이 게임이냐, 타 게임들은 뭔가 플래시게임(?)같은 느낌이라고 하면 메이플랜드는 정말 UI도 구 메이플과 싱크로율이 아주 잘 맞습니다.
또한 기존 메이플스토리와 경험치와 아이템드롭률도 똑같이 설계했다고 하길래 더 추억보정이 들어간 느낌도 있구요. 게다가 동접자수도 제일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거지같이 오래걸리는 게임이라서, 직장인이라서 시간을 쏟으며 플레이할 순 없지만 여전히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말이 길어졌네요.
사이트부터 알려드릴게요.
옛날 메이플 아이템 드랍_검색하는법
UI는 정말 단촐합니다.
장단점부터 빠르게 가볼게요. 장점은 아이템과 몬스터 둘다 검색이 가능하고, 정확한 확률을 보여주며 이미지까지 지원해 어떤 아이템인지 아주 깔끔하게 잘 보여준다는 것이 장점이예요.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영어로밖에 검색을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자동완성이 지원되므로 적당한 이름을 검색하면 나온다는게 다행인 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비싼 주문서 중 하나인 신점(신발 점프)주문서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ㄴ
저렙구간에서 잡을만한 몬스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주황버섯이 있죠. 주황버섯은 0.006%, 즉, 5만마리를 잡게 되면 3장이 드랍된다는 소리입니다.
정말 안나온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저렇게 확률로 보니 어마어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맛에 메이플 하죠.
이번엔 냄비뚜껑을 검색해볼게요.
영어로 Pan lid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드랍 몬스터들이 나열됩니다. 초록버섯을 잡으면 나오는게 맞네요. 단, 2만마리를 잡아야 1개가 나오는 수준입니다.
영어 아이템 이름을 모른다면? 몬스터를 직접 검색하세요
하지만 냄비뚜껑이 Pan lid인지 뭔지, 처음 검색하실때 참 헷갈리실겁니다.
그럴땐 그냥 몬스터 이름으로 검색하세요. 초록버섯은 검색하시기 쉬우시죠?
이런식으로 Green Mushroom으로 검색하시면 드랍되는 아이템들이 쭉 나옵니다.
[추가] 메이플랜드 몬스터 데이터베이스
옛날 메이플 아이템 드랍_메이플랜드 몬스터 데이터베이스
메이플랜드 몬스터 데이터베이스라는 곳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사이트들과 실제 목격담(?)을 베이스로 하여 앞서 설명드린 몬스터 라이브러리보다 더욱 많은 자료들이 있는게 특징입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드랍률은 나와있지 않으며, 단순히 나오는 아이템들만 나열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러리가 완벽하지 않기에 이 자료를 활용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추가] 메이플랜드 데이터베이스
이제 영어이름을 모르셔도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헷갈리는 어디 던전 가는길, 드랍률, 몬스터 등 한글로 정리한 사이트가 생겼네요.
ui도 나쁘지 않고 이 사이트를 저도 주력으로 쓰려고 합니다. 꼭 사용해보세요.
마무리
옛날 메이플이 이렇게 핫해질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공략법을 차근차근 하나씩 올려 볼 생각이예요. 또한, 넥슨에서는 바람의나라도 구버전으로 제작을 한다고 하니
그때도 지금처럼 이렇게 핫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은 빨리빨리 뭔가 레벨업하고,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게임들이 흥행하고 있는데,
이런 게임들도 다시 나와줘서 우리의 추억과(주로 추억이 깨지겠지만) 더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득템하시고 옛날 메이플 아이템 드랍률 사이트를 통해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