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하는 방법
한국사, 토익, 컴활, 기사
준비해야할 자격증은 많은데, 영어를 또 봐야한다고?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_개요
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에 있어 2년이라는 시간은 참 긴듯 짧습니다.
내 페이스에 맞춰 준비하는것도 오래 걸리는데, 그 중간 영어성적을 맞춰야한다는 그 부담감은 더 싫습니다.
영어를 평소에 잘 하는사람이면 몰라도, 그게 아니라면 또 하나의 스트레스 요소로 다가올텐데,
여당 야당 할것없이 작년부터 토익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2년에서 5년으로 기간변경… 입사지원 시 토익성적 유효기간 연장 방안 검토
이에 발맞추어 공무원과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직 시험부터 유효기간을 늘리는 모양새가 되고있습니다.
(감정평가사는 언제 해주시려나)
회계사 시험 시 토익 인정 기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
개인적으로는 감정평가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에 저는 지텔프를 2022년에 취득해 놓은 상태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포스팅하며 같이,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하는법
인사혁신처의 사이버국가고시센터입니다.
메인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영어외국어 사전등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 공무원 및 공공기관 등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학능력검정시험 성적 유효기간 만료 전에 사전등록하여 유효기간이 지나더라도 인정기간 동안 활용할 수 있도록 ‘어학성적 사전등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와있네요, 토익,토플,텝스,지텔프,플렉스 등 영어성적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등 여러 항목이 존재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등록버튼을 누르고 해당 시험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등록이 완료됩니다.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_결론
인정기간이 2027년이라고 쓰여있는 화면을 보니 제 맘이 편안해집니다.ㅋㅋㅋㅋㅋ
48,000원, 66,300원.
토익과 지텔프 응시료입니다.
보통 영어시험을 준비할 땐 기간을 짧게 잡아놓고 여러번 시험을 쳐서 우다다 보는게 국룰인데,
이게 뭐 성적이 안나온다가 문제가 아니고 현재의 2년 유효 기간 동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효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다시 시험을 봐야 합니다. 이는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됩니다.
그것도 뭐 시험을 한번 짠 접수하고 보는것도 아니고, 빠른 시일내에 점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토익스피킹을 여러날 겹처서 응시하거나
주말마다 응시하는 방향으로 제일 고득점을 나오게 하잖아요. 경제적인 어려움도 분명 존재합니다. 또한, 유효 기간이 늘어나면서 시험 준비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입니다.
이는 정신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유효기간이 27년이라고 써있는 저 캡쳐본만봐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 덕분입니다….
그 어떤 시험을 준비하든 국내에서 영어를 필요로 하는 일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이나 전문직 같은경우는 외국으로 가는 일이 많지 않아
오히려 업무와의 연관성은 떨어지는 상황일텐데, 이럴때 영어성적 유효기간 연장이 5년으로 된것은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간단한 이 포스팅을 보시고 연장하신 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의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