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되면 늘 따라오는 이 단어, 다이어트와 운동입니다. 2023년 올 한해 목표는 다들 이루셨나요?
버킷리스트로 바디프로필이나 다이어트 등 여러 목표를 세우셨던 분들 계실텐데,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청년들에게 10%, 2만4천원만 내면 PT를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청년PT지원제도란?
사실 2023년 3월부터 시행했던 제도입니다, 또한 3개월간 진행되기에 조금 늦은 감이 있구요. 하지만 홍보가 좀 덜했던 느낌인지 지금도 등록이 가능하다고 해요.
물론 지역별로 다르고 수도권은 아주 아쉽게도 해당사항이 없습니다.ㅠㅠ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중 하나인 청년PT지원제도입니다. 건강 증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매월 24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데, 청년은 10%인
2만4천원만 납부하게 됨녀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처방 및 식단이나 체형교정 등 여러가지 지도가 이루어진다고 해요. 그룹으로 진행하실 수도 있지만 개인PT또한 가능합니다.
청년PT지원제도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은 만 19세~34세의 청년입니다.
BMI지수는 23이상 과체중, 또는 18.5 미만의 저체중이 대상이고, 이 BMI지수는 현장에서 인바디를 통해 측정되게 됩니다.
신청방법의 경우는 온라인 신청은 불가하며,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PT지원제도 서비스 지역
가장 중요한 서비스 지역입니다. 아쉽게도 지방에서 밖에 활용할 수 없는 제도인게 참 아쉽네요.
부산(동서대학교),대구(월성종합사회복지관),광주(조선대학교),대전(대전대학교),경북(경북대학교 운동재활연구소 · 희망복지사회적협동조합),충남(남서울대학교)
전북(한국문화예술교육연구소),전남(목포과학대학교),제주(국민체력센터) 등입니다.
지원지역이 지방중에서도 한정되어있다는 점은 참 아쉽습니다. 인력풀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한 지원제도라서 그런 것 같네요.
BMI지수 계산하는 방법
BMI 23, 18.5는 도대체 뭘까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건강포털의 BMI계산기를 가져왔습니다.
평균 남성키인 173cm를 기준으로 하면, 56kg보다 가볍다면 저체중, 69kg보다 무겁다면 과체중이므로 지원대상입니다.
마무리
청년들이 지방에 가지 못한다는 기사를 많이 접했는데, 이런 지원제도는 수도권보단 지방에 있는게 훨씬 좋은 방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제도들이 더욱 많아져 지방으로의 분산이 성공적으로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선 균형잡힌 영양과 더불어 식품으로 충족할 수 없는 영양제의 섭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이점이 온다’ 레이 커즈와일 영양제 추천 BEST3 도 읽어보시고 올바른 영양제를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링크:온통청년_청년정책